에이미 노심 의혹을 다룬 부분에 대해

#1 IllI2017-09-09 12:42:52

그냥 토론 하나 파기로 했습니다.
이 의혹이 맞다 아니다 그런걸 정하자고 만든 자리는 아니고, 일단 이 내용을 지우지 말고 남겨두자는 얘기를 하려고 해요.

여기서 반대한다 치면 왜 반대인지, 이러이러해서 반대 의견도 있다고 적어두면 되잖아요?
아직까진 절대 아니라는 확증도 없는 상황이고.
(그런 증거가 있었으면 이 의혹은 아예 불 꺼졌을겁니다. 설령 정말이라면 여기에 내용을 추가해 정리해서 알리는 식이 낫죠)

그렇다고 이 의혹이 얘깃거리가 안 되는 상황도 아니거든요.
이건 어느 커뮤니티를 가든지 나오는 얘기에요. 의혹이 많을거라 보는 의견도 적지 않고.
사실 이게 나올 수 밖에 없는 의혹이거든요. 아예 대놓고 크로스아이라고 집어서 언급하고 특별 취급하니까, 나올 수 밖에 없죠. 그러니까 여기 옮긴 거고, 반대의견을 문서에 적어달라고 한 것도 그런 이유고요.

그런데 여기서 굳이 그렇게 예민하게 구시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반대라든지, 몇몇 부분을 지적해서 수정하신다든지 그런게 아니라.
왜 바로 삭제하려하시는지 얘기를 들어보고 싶습니다.

+ 처음에는 불확실한걸 확실히하는 태도가 마음에 안드셨나 싶어서 의혹이 있는거라 수정했는데, 다시 되돌리면서 같은 밀씀만 반복하시니 이유를 모르겠는것도 있어요.


+ 이거 말고 다른 문서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다보니, 그것들도 같이 묻고 싶네요.

대표적인게 부머(나이트런) 문서도 그렇죠. 작품에서 보이는 모습(능력자 잡는 인간병기)과 설정(최전방 출신)에 갭이 있어서, 사람들이 의아해하는 반응이 있는데.
이런 반응을 옮겨적었더니, 충분히 가능하다면서 해당 부분을 통채로 지우시는 것도 그렇습니다.

그걸 지운다고 작품 자체에 갭이 사라지는게 아니거든요. 그럴바에는 차라리 문서에 내용을 추가해 정리하는게 낫고요.

#2 IllI2017-09-09 13:26:50

아, 그리고 보실지 안 보실지 몰라서 하는 소리인데...
한참 지내도 토론 참여가 없다면 문서 수정하겠습니다.

그래도 이 토론은 열려있을테니 언제든 참여해주세요.

#3 Strikeout2017-09-10 18:00:30

끌어올림

#4 IllI2017-09-11 03:50:13

ㅇ... 계속 참여가 없으시니 어쩐다...
일단 수정해보겠습니다.
그래도 토론은 그대로 열려있을테니 이의가 있으시면 되돌리시고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