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화통일 내용 전반과 근래 추가된 갓끈전술의 엇갈림

#1 121.164.132.2532017-09-04 19:17:47

그 동안 적화통일 항목을 보면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없다는 식의 내용이었는데, 근래 새로 추가된 갓끈전술(이른바 코리아 패싱)의 내용을 보면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된다는 어조입니다. 그런데 이게 기존 적화통일 내용과는 엇갈려서... 그래서 적화통일 항목 전반을 수정하든가 갓끈전술 내용을 보완하든가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보시나요?

#2 djmax2017-09-04 19:32:12

그게 기존 서술은 '한미동맹'을 당연하게 바탕을 깔고 한 서술이고 재래식 무기의 압도적인 우위를 기반으로 한 서술이었는데, 어제 6차 핵실험으로 지금 전세계가 혼란 중입니다. 오늘 자 뉴스에서도 어제 핵실험의 위력을 토대로 서울에 떨어지면 200만명 죽는다고 보도되었을 정도로 말이죠.

지난 핵실험까지만 해도 분명 북한의 핵 능력이 리틀보이보다 떨어진다느니 그런 류의 반응이 많았는데, 어제 핵실험 이후 완전히 달라졌을 정도죠.

즉, 재래식 우위의 압도적인 전력이 어제 북한의 진보한 핵능력으로 흐트러진데다가, 또한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최근 코리아패싱을 언급했을 정도로 미국이 북핵 해결책으로 북폭이 아닌 북미 평화협정으로 주한미군 철수 딜을 치고 발을 빼려는 신호가 감지되고 있는 상황이죠.

즉, 북핵으로 인해 지금 동북아 정세가 흐트러지는 모양새입니다. 미국도 지금 혼란스러워하고 당연히 지금 동북아 정세의 앞날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한반도가 예외가 될 수 없죠. 북핵이 가장 큽니다.

#3 djmax2017-09-04 19:43:50

게다가 바로 오늘자 기사만 봐도, 트럼프가 한미FTA폐기를 지시했다느니, 심지어 트윗에 대놓고 한국 디스했죠. 대화 내가 안된다고 했는데, 한국도 이제 내 말을 이해하기 시작했다느니, 청와대는 이에 대해 반박하고, 북핵전력은 엄청 진화해서 한국군의 우위가 흐트러진 상황에서 한미관계는 지금 이상징후를 보이고 있죠.

물론 한미FTA발언은 협상용일 수 있고 또 트럼프 말이 거친걸 감안해야겠으나, 어쨌거나 한미관계가 지금 그다지 좋지 않은 것임을 보여주고 있죠.

북핵 문제로 인해 지금 전세계가 골치 아파하고 있는데, 북핵이 어떻게 해결되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은 동북아 정세 몰라요.

#4 djmax2017-09-04 20:20:12

기존 서술 보세요. 주로 '박물관 수준의 구식 무기로 적화통일 따위 푸훗' 이런 논조죠. 물론 그 내용은 맞습니다. 그 내용이 틀린게 아닙니다.

문제는 어제 북한이 6차 핵실험을 성공했는데, 이게 장난 아닌 핵전력이란 거죠. 바로 오늘 기사에서도 어제 성능으로 시뮬레이션시, 서울에 떨어지면 200만명 즉사랍니다.

게다가 사람만 죽는게 아니죠. 모든 건물과 시설들도 다 날라가며, 강력 EMP(전자기 펄스) 공격까지 감행하여 모든 전자기기들이 그냥 고철덩어리로 돼버립니다. 한마디로 진짜 눈깜짝할새 수도 서울을 석기시대로 만들 수 있단 거죠.

물론 실제로 핵을 안쏜다 해도, 북한이 저런 핵으로 협박할시 한국이 제대로 대응할 수 있느냐 하는 점입니다. 고작 장사정포 따위로 서울 불바다 발언으로 쪼는 상황인데, 핵은 차원이 다르죠.

그나마도 굳건한 한미동맹으로 핵우산으로 보장받고 주한미군이 있다면, 설마 주한미군에게 핵을 쏘진 못할테니 이걸로 믿을 수 있을텐데, 최근엔 바로 오늘자 기사만 봐도 한미FTA폐기 지시니, 트윗에 한국 디스 기사 등 정말 굳건한 한미동맹인지 장담할 수 없고 좀 와해되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 데다가, 최근 미국에서 북핵 문제의 해결책으로 주한미군 철수하자는 주장들이 조금씩 나오는 상황이니 주의해야 될 상황이 된 건 맞습니다.

요약하자면, 적화통일이 터무니 없었던 이유 1.굳건한 한미동맹 2.압도적인 군전력 이렇게 정리할 수 있는데, 1.한미관계가 최근 점점 이상해지는 데다가 2.어제 핵실험으로 재래식 전력의 압도적인 우위가 핵전력으로 많이 상쇄된 상황이죠.

즉, 기존 서술도 맞는데, 추가된 갓끈전술은 최신 상황을 반영한 서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앞으로 북핵이 어떻게 진전되느냐 상황을 반영하여 내용을 추가하거나 수정해가면 될테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