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서술에 대한 근거 제시 요청드립니다.

#1 210.179.52.1962017-09-22 13:58:48

'상죽이'의 언행 및 사용 아이피 등으로 추리를 해 보면, 그는 정신질환을 가졌을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1] 또한 '상죽이'가 항상 밀던 '경민'이라는 이름은 대구 모 공장[2]에서 근무하던 여직원의 이름으로, '상죽이' 자신을 야고와 동일시하고 이 여성의 이름을 딴 동인 캐릭터를 넣어 커플로 맺음으로써 대리 만족을 느끼려고 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3] 이후 존재하지도 않는 작품의 배경 시간대를 우긴 것도 자신과 이 경민이라는 여성의 실제 태어난 연도와 나이를 억지로 끼워맞추려고 한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다른 팬들에게 2차 창작을 하지 말라고 때 쓴 것도 자신이 만든 설정만 허용하기 위해 난다 난다 니얀다라는 작품 자체를 독식하려 한 것으로 보면 얼추 맞아떨어진다.


1. 상죽이의 차단 아이피가 장애인 단체의 것이라고 상죽이를 장애인으로 단정할 수 있는가. 장애가 신체적인 것, 정신적인 것 등 종류가 다양한데 상죽이를 정신질환자로 단정할 수 있는가.

2. 경민이랑 여성에 대한 어떤 배경설명도 없이, 장애인 기업에 근무한다고 상죽이와의 연관성을 확인할 수 있는가. 솔직히 아무런 배경언급도 없이 갑툭튀한 부분이라 이 부분은 너무 뜬금없습니다.


그와는 별도로 문서 자체가 사건에 대한 비판이라기 보다는 상죽이 개인에 대한 조리돌림성이 매우 심해보입니다.

[1] 후술할 경민이라는 실존 여성이 근무 중인 곳은 장애인 기업이며, 상죽이의 차단회피 아이피가 모 장애인 단체의 아이피였다.#[2] 장애인 기업이다.[3] 상죽이는 그저 캐릭터에 대한 애정으로는 보기 어려운 수준으로 '경민'이라는 캐릭터에 대해 광적인 애정을 표했으며, 이를 방해한다고 생각하면 공격적으로 되었다.
#2 lionstail2017-09-22 14:49:32

1.
상죽이의 차단 아이피가 장애인 단체의 것이라고 상죽이를 장애인으로 단정할 수 있는가.
→ 장애인이라고 단정한 적 없습니다. 정신질환을 가졌을 가능성이 높다고만 서술했을 뿐입니다. 저도 심증만 많을 뿐 결정적인 증거는 없기 때문입니다. 허나 심증은 정말 많습니다. 당장 이 문서, 3기 조작 사건부터 시작해서, 상죽이가 인터넷 상에서 보인 각종 행위를 보면 도저히 정상적인 범위 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예시를 하나 보여드리죠.
# 이 블로그 포스트의 댓글을 참고 바랍니다. 맨 위 댓글을 제외하고, 100개에 달하는 댓글 전부 상민이의 댓글입니다. 공통적으로 비로그인상태로 댓글을 달았고 몇 초 간격으로 쭉 단 것으로 알 수 있죠. 자신의 뇌피셜 설정과 블로그 주인에 대한 욕설을 1월 9일은 19:46부터 23:20까지, 그 다음날 10일에는 13:18부터 20:00까지 100개의 댓글에 걸쳐 적은 겁니다. 이게 정상....으로 보기엔 어렵죠. 물론 이건 빙산의 일각일 뿐 니얀다 3기 / 경민 / 상죽이 등 주요 키워드로 검색해 보시면...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거기에 더불어 상죽이가 접속하는 아아피가 장애인 관련 단체이며, 상죽이가 집착하는 경민 이라는 여성이 장애인 기업에 일하고 있습니다. 결국, 사실상 결정적인 증거가 없을 뿐, 상죽이가 정신쪽으로 문제가 있다는 가능성은 굉장히 높습니다.

장애가 신체적인 것, 정신적인 것 등 종류가 다양한데 상죽이를 정신질환자로 단정할 수 있는가.
→ 다시 말씀드리지만 단정한 적 없으며, 비 정상적인 언행과 장애인 관련 커넥션을 통해 정신질환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했을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애의 종류를 왈가왈부하는 건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2.
이 블로그 포스트의 댓글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시간대만 봐도 알 수 있듯 맨 위 비밀댓글만 제외하면 전부 상죽이 본인이 쓴 댓글입니다.
또한 이 링크는 상죽이가 니얀다 3기라고 판도라에 올려놓은 영상입니다. 마찬가지로 댓글창을 열어보시면...원하시는 정보를 바로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사실 저도 지나친 조리돌림 및 장애인 비하로 오해받을 것을 걱정해 그냥 간략하게 '정신질환을 가졌을 가능성이 높다'수준으로만 언급하려 했고 그래서 위 링크로 첨부된 각종 근거도 생략한 것이었습니다. 혹 저 문단을 좀 완화시키려 하신다면 반대는 안하겠습니다.

#3 sombra2017-09-22 15:03:09

정신질환은 맞죠 리플리 증후군 으로 보입니다

#4 sombra2017-09-22 15:05:34

그보다는 공상 허언증에 가까우려나

#5 lionstail2017-09-22 15:07:36

일단 저희가 정신병 전문가도 아니고, 실제로 저 상죽이란 분을 만나보지도 않았기에 자세한 건 알 수 없죠. 그저 '정신질환'으로 두리뭉실하게 추측 가능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