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정 개정토론 발제용 문서의 생성

#1 paengigari2017-09-18 05:42:22

4.4.1. 규정 개정토론
규정 개정토론은 해당 규정의 토론란 내지는 그에 준하는 장소를 이용한다.

  • 규정 개정토론은 발제 시점에 적합한 '나무위키:(규정의 종류) 개정토론/(기간)' 형식의 문서를 이용하여야 하며, 해당하는 형식의 문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나무위키:(규정의 종류) 개정토론'을 이용한다.

    • '나무위키:(규정의 종류) 개정토론' 또는 '나무위키:(규정의 종류) 개정토론/(기간)' 형식의 문서를 이용하여 규정 개정토론을 개설할 수 없을 경우에 한정하여, 해당 규정의 토론란 내지는 그에 준하는 장소를 이용한다.

    • 운영진은 일정한 기간마다 발제된 규정 개정토론을 구분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나무위키:(규정의 종류) 개정토론/***' 형식의 문서를 생성하여야하며, 기존에 분류한 문서를 재분류할 목적으로 문서 이동을 할 수 있다.

  • 규정 개정토론을 발제할 때, 현 시점에 해당하는 기간에 해당하는 문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한정하여 직전 기간에 해당하는 문서에 토론을 발제해도 해당 토론을 유효한 것으로 한다.



+
부칙
해당 규정의 적용 시점은 2017.10.1로 한다.
해당 규정 적용을 위해 운영진은 개별 규정마다 '나무위키:(규정의 종류) 개정토론/2017년 4분기' 문서를 생성한다.
예)기본방침 개정토론을 위해 나무위키:기본방침 개정토론/2017년 4분기 생성

개정 이유
현재의 규정 개정토론은 기본방침만 해도 나무위키:기본방침, 나무위키:기본방침/문서 관리 방침등의 여러 개별 문서마다 따로 발제하고 있다보니, 현 시점에 진행되고 있는 기본방침 개정토론을 확인하기 위해 '기본방침 · 문서 관리 방침 · 토론 관리 방침 · 운영진 조직 방침 · 운영 관리 방침 · 이용자 관리 방침 · 선거 관리 방침' 등의 개별 문서별로 별도로 클릭해서 확인해야하고, 편집지침도 마찬가지의 불편이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규정마다 개정토론의 발제를 나무위키:(규정) 개정토론문서 한 곳에서만 하는 것으로 수정하고자 하며
추가적으로, 나무위키:기본방침,나무위키:편집지침에서 '닫힌 토론 목록'이 지나치게 길어져열람의 불편이 있어 차후의 규정 개정토론은 분류를 위해 발제 시점 기준으로 일정 기간마다 문서를 별도로 할 필요성이 있다 생각하여 이 개정안을 발제합니다.

#2 paengigari2017-09-18 05:59:24

규정 개정토론을 발제할 때, 현 시점에 해당하는 기간에 해당하는 문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한정하여 직전 기간에 해당하는 문서에 토론을 발제해도 해당 토론을 유효한 것으로 한다.
관련 부연설명을 하면,
2018년 1월 초에 기본방침 개정토론을 개설하고 싶은데, 나무위키:기본방침 개정토론/2017년 4분기만 존재하고, 나무위키:기본방침 개정토론/2018년,나무위키:기본방침 개정토론/2018년 1월,나무위키:기본방침 개정토론/2018년 1분기등의 현 시점에 맞는 문서가 아직 없을 경우, 나무위키:기본방침 개정토론/2017년 4분기에 개정토론을 개설해도 유효하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가급적 미리 생성해둘 것을 권장합니다.)

운영진은 일정한 기간마다 발제된 규정 개정토론을 구분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나무위키:(규정의 종류) 개정토론/***' 형식의 문서를 생성하여야하며, 기존에 분류한 문서를 재분류할 목적으로 문서 이동을 할 수 있다.
에 대해 부연설명을 하면,
일반 이용자도 이 형식의 문서를 마음대로 생성할 수 있도록 규정을 정할 경우, 일반 이용자가나무위키:기본방침 개정토론/2018년 1월 7일 2시 17분 27초~2시 17분 45초와 같은 형식의 문서를 생성할 경우에도 규정 위반으로 처벌할 수 없다는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운영진이 생성하도록 했습니다.

#3 paengigari2017-09-18 18:04: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