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x몬스터 최근 위키 내용이 과하다 싶습니다.

#1 112.169.235.1172016-08-21 19:54:54

오랜만에 몬몬 위키 갱신현황 보려고 왔는데
내용이 엄청난 네타와 주관적인 생각으로 범벅이 되어
있더군요.

그러나 저만 그럴수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고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토론 생성하는게 맞는건지...
제가 나무위키 뉴비라서 자신이 없네요.

1. 투란에 대한 철없는 모습을 굉장히 강조하는 내용들
. 본인이 철없이 행동할지라도 주변에서 볼땐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판단되는게 투란의 캐릭터성입니다.
독자조차 투란의 마음을 글로 접하면서조차 다 모릅니다. 섀도우하트라는 특성때문에요.
이는 작품내에서도 철없이 행동하는듯한 투란을 보고도 속단내리지 않는 일행과 조연으로 나타납니다.
투란이란 존재가 어떤 일을 해냈고 어떤 능력을 가졌는지 그 편린만 알아도 겉으로는 철없어보여도 자신들의 섭입견일수 있다고.. 스스로 생각하는 모습이 나오죠.

상식인인 드라고니아가 상식에 따라 갈구고 가르치지만 정작 몬스터는 투란의 판단과 능력으로 오롯하게 잡았죠. 나중에 어떻게 잡았는지 드라고니아가 물어보는 장면도 많구요. 철없어보이고 호구처럼 보여도 결국은 최고의 몬스터전문가이자 문젯거리는 가차없이 죽이기도 하는 게 투란이란 캐릭터입니다.

2. 조연들을 비하한다고 느껴질정도의 악의적 편집.

세란드의 동생들은 주인공과 역경을 함께했고 주인공도 닽은 파티로 생각하는 일행입니다. 주인공이 여기저기 돌아다닐때 사회에서의 기반을 닦아주는 역할이죠.

게다가 동생들도 개념으로 나오는 장면은 맞형 세란드가 실종됐을때 일반인은 장례를 치루지만 본인들은 시체라도 보겠다고 찾아가는 강단과 우애. 남들과는 다른 그런 마음가짐을 가졌기에 단순히 감사하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투란에게 은혜릉 갚고자하는 모습.
평생걸려도 못갚을 빚은 평생동안 갚는다는 마음가짐인걸로 나옵니다.

3. 홀시딘을 운빨 및 주인공덕만 보는 캐릭으로 묘사.
일단 스스로 마스터자리까지 올랐고 상호 협의하에 목숨건 서약의 증명 끝에 그랜드마스터가 된 인물입니다.
모든 행동을 로열클래스인 주인공을 중심으로 두고 행동하죠. 주인공이 홀시딘 덕을 본것 또한 한두가지가 아니고요. 재앙을 없애기위해 목숨마저 걸었던, 또 걸려고 했던 인물이 왜 주인공을 호구잡는 마법사로 느끼게끔 편집 되었을까요.

전체적인 문단이 거의 일기나 단발성 메모에 가깝고 취소선도 없이 허허허 웃는 모습은 다름 나무위키문서에서 보이는 모습과 상이합니다.

오타문제 빼고도 읽기가 좀 그렇네요.
폰으로 글써서 좀 횡설수설 오타가 많지만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2 210.222.67.422016-08-21 20:03:31

개인적으로 문제가 있다 싶은 부분이 있다면 그냥 바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다만 다른 사람이 내용을 바꾸거나 해서 이견이 생기면 그때 토론을 해야겠죠.

#3 112.169.235.1172016-08-21 20:05:49

언제 날잡아서 통수정해야겠군요.

#4 1.252.129.2322017-09-06 21:24:55

내용 정리한 사람인데 솔직히 변경사항 맘에 안든다.

토론 작성자가 유추한 거 거의 다 맞다. 근데 이거 생각해봐라

내가 작성할 때 든 생각이 원작도 더럽게 헷갈릴 정도로 복잡한데 위키 정리까지 설명문 수준으로 써야하나 하는 생각이 컸다.

또한 이 문서의 존재 이유는 사실상 내 정주행용 메모장이다.
역사란 뒤적거려보면 알겠지만 내가 처음 이 항목 들어왔을때 든 생각이 내용도 별거 없었고 작품 자체 인기도 마이너해서
그냥 내가 이 작품 정주행할때마다 내용도 오지게 헷갈려서 정주행 정리본으로 4번째 정주행 때 메모장 겸해서 만든거다.

인정한다. 따라서 너희가 뭐라 불평하는건 상관없다. 적절한 수준의 추가와 정리를 위한 효율적인 고려도 좋다.
근데 내가 납득 못하는건 내가 편집한 분량 이후의 연재분 내용 추가는 거진 하지도 않으면서 기존 작성 내용에서 정작 중요하다고 판단한 부분도 잡설이라고 요약목록으로 내리거나 지우는건 대체 무슨 심보냐

이 자료 만드는 동안 1편부터 다시 뒤적뒤적거리면서 지도 만들고 외전이랑 비교하면서 정리한 걸 왜 어이없는 내용으로 변경을 해?

그나마 내가 마지막으로 작성한 1년 반쯤 전 이후의 분량에 대한 추가라도 있었으면 짜증도 안 나지.
내가 마지막 추가로 기술한 이후의 연재분에 관해선 겨우 10줄도 안 적혀있다. 100화가 지나는동안 10줄이라니 장난하냐?
제발 정리하는건 좋다 이거야. 근데 중요한 내용 좀 지우지마라.

조연 애들에 관해선 전체적인 비중에서 볼때나 인물 관계로 볼때 솔직히 별 신경쓰고 싶지 않은 잡졸들이니 알아서 변경해도 상관없다.
그리고 작품에 대한 개인의 감상도 각자의 영역이니 상관없다. 변경하든 뭘하든 알아서 해라.


그나마 조금이라도 설명문보다는 나을거 같아서 쓰긴 했는데 문체 맘에 안들면 바꿔도 된다.
근데 제발 세부내용은 정주행하면서 첨삭해라 제발. 맨날 되돌리기 귀찮다.

#5 Geoteve2017-09-06 21:34:16

#4 토론에서는 경어체를 사용하세요.

#6 Geoteve2017-09-06 21:35:31

그리고

또한 이 문서의 존재 이유는 사실상 내 정주행용 메모장이다.